순수사골육수- 대장균 초과 검출
돼지국밥 자주 시켜 먹는데.. 화가 납니다. ㅠㅠ
이름만 순수하네요.
황의조 - 휴대폰 도난 후 ' 사생활 논란'
운동 선수 이름 잘 모르는데.. 오늘일자 뉴스에 자주 보여서 무슨일인가 싶어서 기사를 읽어 봤어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축구팬들도 잘 모르는 황의조 바람 원나잇 사건'이라는 제목으로 황의조가 한 여성과 주고 받은 SNS 메세지 캡쳐 사진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을 유포한 여자나, 바람둥이면서 몰카 촬영을 했을지도 모르는 남자나, 양측 다 비호감인것 같아요..
신라면 새우깡 농심 가격 인하
7월 1일부터 농심 신라면 50원, 새우깡 100원 인하한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농심보다 오뚜기와 삼양을 선호하는 편이고 일단 가격이 내려서 좋기는한데,
자본시장에서 기업의 가격 정책을 정부가 관여하는건 이상하게 보입니다.
펜타닐 처방 의사 구속 기소
펜타닐(영어: fentanyl 또는 fentanil)은 오피오이드계의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로, 효과는 오피오이드계 모르핀보다 100배 이상 강하며 헤로인보다 50배 강하다. 호흡 억제 작용이 약해 마취 보조제나 진통제로 사용하며, 약효는 1~2시간이다.(출처-위키백과)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 패치를 무분별하게 불법 처방한 의사들 기소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정부 들어서고 유난히 마약 기사가 많이 보이는건 기분탓일까요. 원래 우리나라가 일반인이 적발될 정도로 마약 취급이 있었던가 싶습니다.
펜타닐이 이렇게 잘 처방 되었다면 대체 어떤 경우에 처방이 되는지 찾아 봤습니다. 만성 통증 환자, 암환자, 마취 유도제로 사용이 되더라구요..
특정 성분이 크게 어필되어 경계심은 생기지만 전문가의 처방 하에 꼭 필요한 분들께 처방이 되면 좋겠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
소금 파동이 있을 정도로 바로 옆 국가의 오염수 방류에 대해서 저도 매우 불안한 마음인데요, 나름대로 알아보니 일본이 이러한 짓을 해도 ‘런던협약’ 같은데서도 강제성을 띈 법 같은것은 없었습니다. 일본은 결국 7월 4일 이후 방류 한다고 합니다. ㅜㅜ 우리 정부는 때늦은 결의를 하고 있네요.
'짝퉁' 거북선 소각장으로..
이송 비용이 많이 들어서 해체해서 소각의 운명에 처했네요..
너무 아까워요.. 이런건 지자체에서 흡수 같은거 하고 시민들에게 개방하면 어떨가 싶습니다.
수능 난이도 변화 - 킬러 문항 배제
우리나라 교육제도는 건들면 말 많고 반영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 이번엔 초고속이네요.
시험 난이도가 정말 바뀌나 봅니다. 의도는 좋습니다. 바라는바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학생들이 영어에 투자하는 시간만큼 좋아하는 과목에 투자하면 엄청난 변화가 올거라고 믿습니다. 제2외국어를 공교육에서 잘 배워 실제로 말하고, 읽고, 쓰기가 되도록 하는 아름다운 교육(?)이 적용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대입은 큰틀에서 계속 변화가 있기를 바래봅니다.
내가 신문을 비난하는 건, 매일같이 하찮은 일에 우리의 주의를 기울이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마르셀 프루스트
'흥미진진 랭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건희 인기 키워드 이유 (0) | 2023.05.30 |
---|